알림마당
6·25통신 알림마당 6·25통신
6·25통신

625통신 제6호

만들자․함께․희망을!

  10월 31일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도 감성적인 마음을 떠오르게 하는 날입니다. 10월의 마지막 날을 보내기 싫어하듯 새벽부터 가랑비가 내려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가졌으나, 공원 후보지로 출발하는 순간부터 언제 그랬느냐는 듯 맑고 상쾌한 하늘을  열기 시작하였습니다. 공원후보 지역으로 향하는 산야의 낙엽내음은 멋진 가을날의  보너스로 다가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사장 김석우입니다.
  안내해 드린바와 같이 10월 31일, (사)6․25공원국민운동본부 주관하고, (사)물망초가  후원한 6․25공원 건립 후보지역인 양구군 펀치볼과 춘천시 캠프페이지를 박선영 추진 위원장, 박기병 원로위원, 최경희 자문위원, 차동길․차학성․손광주 추진위원을 비롯한  회원 분 30여 명이 함께 입지조건의 현장을 직접 보고․느끼고․관찰하고 왔습니다.

  우리는 오전에 양구군에 도착하여 을지전망대를 둘러본 뒤 해안면복지회관에서 전창범  군수님으로부터 직접 공원 유치 브리핑을 받고, 통일관 및 전쟁기념관 일대의 공원예정지를  살펴보았습니다. 특히 이날 현장에는 양구군수 및 양구군 보훈단체 회원들이 대거 동참하여  양구군의 6․25공원 유치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오후에는 춘천 캠프페이지에 들러 춘천시 공영개발사업소의 안내를 받아 캠프페이지에  대한 소개를 받았습니다. 캠프페이지의 일반현황과 캠프페이지 개발 추진계획에 대한 브리핑 과 부지이용에 대한 소상한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미지


  양구의 펀치볼과 춘천의 캠프페이지 두 지역 모두 훌륭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사무국에서는 두 지역에 대한 평가서를 작성하여 임원 전체회의를 통해 후보지역을  결정하고자 합니다. 임원전체회의는 11월 28일(금)11:00 『세종문화회관 설가온(지하 1층)』에서  (사)물망초가 주관하는『국군포로어르신 위로행사』직전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6․25공원 건립 후보지역을 결정하는 자리인 만큼 모든 임원 및 위원 분들께서 반드시 참석을 해주셔서 함께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1월 3일

  사단법인 6․25공원국민운동본부 이사장 김 석 우 드림

※ 6․25공원 건립 추진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구      분                            행  사  명                  일    시                    장    소
6․25공원 건립 후보지역 의결  :  임원 전체회의         :  11. 28(금) 11:00      :  세종문화회관
6․25공원 건립 업무협약 체결  :  공원건립 MOU체결  :  2014년 12월 중      :    추후 공지
6․25공원 건립 후보지역 추인  :  2015년 정기총회      :  2015년 1/4분기 중  :  추후 공지

 ※ 역사동행(歷史同行)에 참여를 유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역사동행(歷史同行)이란? :역사동행이란 6․25공원국민운동본부가 추진하는 625공원 건립에 참여하시는 것을 歷史同行이라고 표현함.

역사동행 추진방법은? 
        구      분          공원건립 공훈자 표시 방법
    공원건립 이전  :    홈페이지  →  공훈자 팝업창
    공원건립 이후  :    포 토  존  →  공훈자 스크린

참여방법
    월 기부금액      기부 기간    기부 총액      비    고
      1,000원        36개월(3년)    36,000원    공훈자 등재

왜 역사동행 사업을 추진하는가? 
    ▸ 6.25전쟁은 대한민국이 유엔 참전국과 함께 공산세력의 적화의도를 막아낸‘세계자유수호전쟁’이었으며,‘자유민주주의가 승리한 전쟁’ 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젊은 세대들은 6․25전쟁이 왜? 언제? 일어났는지조차 모르고, 우리들의 기억 속에서 점점 잊혀져가고 있습니다. 유엔 참전국들은 자국(自國)에 6․25전쟁 참전 공원 및 기념물을 232개나 설치하여 매년 참전용사를 추모 하고 있으나, 정작 당사자인 대한민국에는 6․25전쟁을 추모할 사적지가 없습니다. 

   ▸ 이에 사단법인 6․25공원국민운동본부는 6․25전쟁을 추념할 수 있는 공원을 건립하여 대한민국과 세계 자유민주주의가 어떻게 지켜져 왔는지 깨닫고, 전쟁의 참상과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6․25 전쟁에 대한 역사적 교훈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歷史同行」공훈자 예우
  호사유피 인사유명!(虎死留皮 人死留名)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나 아시는 바와 같이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 같은 평범한 보통 사람은  무엇을 남길 수 있겠습니까?

     이에 (사)6․25공원국민운동본부는 역사동행에 참여하신 공훈자를, 죽어서 이름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살아생전에 625공원 건립 공훈자로 등재할 것입니다. 공원 건립에 참여하신 모든 공훈자 스스로 자부심과  인생의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공원 건립 공훈자 명단에 등재하겠습니다. 현재에는 본인 또는 가족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 미래에는 후세들에게 떳떳한 대한민국 국민이었음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이 역사동행입니다.

후 원 계 좌  : 우리은행 1005-302-488141 (예금주 : 625공원국민운동본부)

- 홈페이지 : www.625koreanwar.com
- 신규 홈페이지는  모바일 및 태블릿과 연동시킨 홈페이지를 제작 중입니다.